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이드 25. 스마트폰을 지갑으로! 카드사용하기

V.1/안드로이드 사용가이드

by ADY_P 2013. 3. 11. 14:21

본문

반응형









스마트폰을 지갑으로!!


핸드폰을 펼치자 카드가 쫘라락~

이광고를 보고 눈이 번쩍하셨던분들

많으셨을것같아요~




바야흐로 내 장지갑에 카드를 꽉꽉 채우지 않고도

스마트폰 하나만 들이대면 ok 인 세상이 되었답니다~





요렇게 내 통신사 할인카드,

해피포인트 카드, 

oo 의 적립카드,

 oo 포인트카드..등등등

많은 카드들을 어플하나에 모두 담아

내가 필요할때마다 골라서 쓸 수 있어요!!




당장 내 지갑의 부피를 줄여 줄 수 있는

이런 유용한 기능이...?! 




어디 한 번 당장 익혀서 내일부터

사용해봅시다.^^





1. 월렛 어플을 받아보자!!





핸드폰을 지갑처럼 쓸 가장 첫번째 준비물은

바로 월렛 기능을 해 줄 어플리케이션을

받는것이겠지요~~




마켓에 '월렛'만 쳐주면~~~





요렇게 다양한 지갑 어플이 나온답니다.!! 

과연 요즘 대세답게 각 통신사에서

신경써서 만든 어플들이 보이네요 ㅎㅎㅎ

퀄리티도 괜찮겠죠~~?



취향대로 자신이 괜찮다싶은 월렛어플을

받아서 준비해줍시다~~



저는 오늘 MoCa라는 스마트 월렛 어플을

이용해서 가이드하도록할게요~~





2. 통신사 멤버쉽카드 등록





아마 스마트폰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게 될

카드중 하나가 아닐까 싶은데요~~




바로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멤버쉽카드'!!




매년마다 주어지는 포인트로 각종 할인,

무료 행사에 참여할 수 있지요!!

본래는 멤버쉽카드를 따로 발급받아서

사용하였었는데, 이제는 월렛 어플에서

간단히 바코드를 받아 직원에게 보여주면 끝!!




받는 방법도 간단하답니다~~

월렛 어플에서 '멤버쉽' 란으로 들어가

카드를 발급받아주면 끝!!!




모카의경우





누르라는 추가버튼을 누르고 






오른쪽의 화살표를 눌러지니 금방 받아지네요~





이제 요렇게~ 등록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____^




앗, 그런데 모카가 올레에서 나온 어플이라 그런지

올레 멤버쉽 카드밖에 안나오네요...

뭔가 미심쩍은 기분이 듭니다!




혹시하고 sk에서 나온 스마트월렛도 받아보았습니다





역시 멤버쉽카드로 탭을 이동한 뒤

'여기를 눌러 카드를 받으세요' 를 눌러서

멤버쉽 카드를 받으려고 보니까





목록에 T멤버십밖에 확인할수없네요....




아무래도 통신사에서 경쟁하면서 만든 월렛 어플이다보니

타 멤버쉽카드까지 쉽게 등록시켜주진 않는군요..^^;;;




아마 5.직접카드등록하기 방법을 사용하면

타 통신사 멤버쉽 카드도 등록이 가능할 듯 한데




멤버쉽카드를 편하게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그냥 자신의 통신사에서 제작한 어플을 받는게

편리할 듯 하네요~~~~ 




그냥 모두 지원해주지~~~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3. 포인트카드 등록





포인트 카드들도 멤버쉽 등록과 마찬가지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요렇게 멤버쉽 탭에가서 카드 추가 버튼을 누른 뒤

원하시는 카드를 받아주시면 됩니다!! 





요런 간단한 인증 절차를 거쳐서 

카드를 받아주시면





해피포인트 카드가 내 핸드폰 안으로

쏘옥 들어오게되네요~^__^*





4. 결제카드 등록 





간단 포인트 카드만 넣을수 있는게 아니라

결제를 가능케하는 카드도 등록할 수 있어요~





어플내에서 지원하고 있는

결제 시스템에 가입하거나





isp처럼 기본적으로 존재하는

모바일 결제시스템을 연결해주기도하네요~





결제를 지원하는 USIM의경우

USIM 카드의 결제 기능을 연결할 수 있네요~~




제 USIM은 지원하지 않아서

아무것도 뜨지 않습니다만..ㅜ.ㅠ




비싼 돈주고 결제 기능이 탑재된 유심을 사신 유저분들은

십분 활용해주세요~~~ㅎㅎㅎ 





5. 직접 등록하기!! 





앗.....

아쉽게도 내가 등록하고 싶은 카드가

어플내에 없는 것 같다구요.?!




그럴땐 직접 등록하기 기능을 

이용하면 된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던 카드 등록에 들어가시면

'직접 등록하기'부분이 있어요!! 





사진, 카드번호, 메모까지 내가 원하는대로

등록해서 사용해주시면

만사 OK!!! 





6. 위젯 이용 





스마트 월렛을 200% 활용하는 방법은

바로 위젯을 활용 하는거에요~~





배경화면에 요렇게 위젯을 설치해주면





이렇게 언제 어디서나

터치 한 번으로

카드를 꺼내서 보여줄 수 있다는 사실~~ㅎㅎㅎ



정말 편리하네요!! 





***********





다들 가이드보고 스마트폰에 

카드들 두둑히 챙기셨나요~~~????





이제는 지갑대신

요렇게 스마트폰을

직원분께 내밀어봅시다^___^**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