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이드 38. 인터넷 속도 측정하기

V.1/안드로이드 사용가이드

by ADY_P 2013. 8. 13. 10:49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소 느린감이 있었던 3G부터 

LTE, 지금은 LTE-A까지!!


인터넷 속도가 중요한 시대가 도래했어요!!


그에 발맞춰 오늘은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시중에서 제공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들로

아주 쉽게 속도를 측정 할 수 있답니다.!!






1. 인터넷 속도 측정 어플리케이션 받기




가장 먼저, 

인터넷 속도를 측정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셔야겠죠?





마켓에 검색하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들이 나오는데요~


저는 '무선인터넷 속도측정',

'벤치비'등 유명한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셔서 측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무선인터넷 속도측정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속도를

측정해보도록 할게요~





2. LTE/3G 속도 측정하기





두 가지 메뉴가 있는데,

인터넷 속도 측정 항목으로

들어가줍니다.





우리는 4G/3G 속도를 측정할 것이므로

혹시 와이파이가 켜져있다면 끄시고,

데이터 네트워크가 꺼져있다면 켜시고!

3G/4G를 활성화 시키신 후! 

START 버튼을 눌러야 제대로 측정이 된답니다. 





요렇게 결과물이 나온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네요~





3. 와이파이 속도 측정하기 





네~ 반대로 와이파이의

속도를 측정하실 때는 와이파이를 켜서

와이파이를 활성화 하신 뒤 START버튼을

눌러서 측정하시면 된답니다.!!





4. 결과 비교하기





결과 부분에서 측정한 

LTE와 와이파이의 속도를

한눈에 비교 할 수 있네요~ 


지연시간/업로드속도/다운로드 속도 별

나타내 주기 때문에 원하는 속도 별로

비교가 가능하네요~~





5. 웹 접속 속도 비교하기





웹 접속 속도 측정 항목도

무엇인지 궁금하셨죠?

일단 들어가봅니다~ 





바로 실제 웹에 접속하는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측정해주는

항목이었네요~


다음과 네이버를 대상으로

실험해보았습니다! 





요렇게~ 

사이트 별로 접속에 몇 초나 걸렸는지

손쉽게 측정해주네요!





결과란에서도 쉽게

와이파이와 LTE의 접속시간을

확인해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과열화되는 인터넷 속도경쟁!

진짜 내 폰의 인터넷 속도가 궁금하시다면

한번 재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