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이드 24. 스마트폰 내 파일 관리하기

V.1/안드로이드 사용가이드

by ADY_P 2013. 2. 25. 16:48

본문

반응형






스마트폰으로 굉장히 다양한 작업을 하는 지금!

당신의 스마트폰에는 온갖 파일이 쌓여가고있다는사실

모두 알고들 계신가요...?!




오늘의 가이드는 스마트폰 내에 파일정리에 관한 주제를

다뤄보려고해요..!!




파일정리가 왜 필요한지, 

어떻게 할수있는지 우리 한번 알아보도록합시다! 






1. 파일정리가 왜 필요한가요?




우리가 컴퓨터를 오랫동안 방치하면서 쓰면

온갖 쓰레기 파일이 쌓여 컴퓨터가 느려지죠?






그래서 가끔씩 필요없는 파일들을 지워줘야

컴퓨터가 원활하게 돌아가곤 합니다~^^

다들 지식인 뒤져서 지워야할 파일 검색해본 기억들이

모두 있으실거에요..! 



이제는 내 손안의 컴퓨터로 자리잡은 

스마트폰도 마찬가지랍니다.



많이 사용하면 필요없는 파일들이 쌓이고

가끔씩 지워줘야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어요!!





제 핸드폰도 USB로 연결해보니



나도 모르는 사이에 

필요한 파일, 필요하지않는 파일 온갖 파일들이

쌓여서 더렵혀지고있었습니다...!!



지금부터 당장이라도 지우고 싶어지는 분들 많으시죠?

이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2. 파일 정리하기






스마트폰 자체가 워낙 발달하다보니 

요즘은 손쉽게 관리할수 있어요~^^



내장되어있는 어플도, 따로 받을수 있는 어플도

모두 잘 나와있으니 오늘 한번 알아봅시다!!




1) USB로 연결해 파일 정리하기




스마트폰 내 파일을 볼수있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파일정리라는 말을 보자마자 

USB 연결을 떠올리신분들도 많을거에요 ㅎㅎㅎ




요렇게 휴대폰과 컴퓨터를 USB로 연결해주면~





내파일목록들이 떠서 윈도우에서 쉽게 파일들을

삭제하고 정리할수있어요~



이제 넣고, 빼는데 이외에도 파일정리에도 활용하시길!!




2) 내장 어플 이용하기




최근 스마트폰은 귀찮게 USB를 연결하지 않더라도

파일을 관리할수 있는 어플이 아예

내장되어서 나온답니다!!!





내어플리케이션 목록을 보시면 

아마 그냥 지나치셨던 폴더모양의 어플리케이션이 있을거에요~




(다소 오래된 기종이면 지원하지 않을 수도 있답니다ㅠㅠ

찾지 못하신 분들은 3번 방법으로 넘어가주세요!!) 




저의경우 '내 파일' 이라는 어플이 있네요.

들어가줍니다. 





제 폰에 내장된 어플은

 친절하게 파일을 분류 별로 나눠주네요~ㅎㅎ



오늘 필요한건 파일정리이므로 모든파일로 들어가줍니다~



물론 이미지,동영상, 음악, 문서별로 정리하고 싶으실 땐

각자 메뉴별로 들어가서 정리하면 편리하겠죠!





요렇게 내 파일목록이 쫙 떠주네요~

원하는 파일을 꾹~ 눌러주시면





삭제/이름변경/이동/복사까지

원하는대로 파일관리를 해줄수있답니다. 



기종별로 다소 다를순있지만

파일을 다루는 방법은 대동소이할것이니

내장된 어플리케이션을 가이드대로

십분 활용해서 내 폰을 깨끗하게 정리해줍시다!!^___^






3. 파일관리 어플리케이션 받기




내장 파일관리 어플이 없거나

마음에 안드시는 분들은 

마켓에서 쉽게 다른 파일관리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실 수 있답니다.!! 





시중에 이렇게 다양한 파일관리 어플이 나와있구요~

마음에 드는 어플리케이션을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아스트로 파일관리자를 받아서

사용해보겠습니다.ㅎㅎ





내 파일 뿐만 아니라 다른 클라우드서비스의

파일관리도 가능하네요~



오늘은 스마트폰 내부 파일만 관리할 것이므로 

내 파일만 관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이렇게 쉽게 파일관리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ㅎㅎ

 





4. 필요없는 파일 구분?




파일 정리할 어플리케이션도 다 받고

준비는 끝났는데 어떤 파일이 삭제해야될 파일인지

모르시겠다구요?



물론 함부로 파일들을 삭제하시면 안됩니다.!!



아무거나 막 지우시면 시스템에 영향을

미칠수 있는 중요한 파일을 삭제한다거나

내가 삭제하고싶지 않은 파일들을 삭제하게되는

불상사가 있을수 있으니까요.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파일임이 확실할때에만

지워주셔야 안전하답니다~~



필요하지않는 파일들은 몇 가지 특성을

가지는데요~ 



이런 파일들은 

중요한 내용물이 들어있는지 확인한 뒤

필요없음이 확실하면 바로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내가 삭제한 어플의 이름을 포함한 파일들!



예를들면 저는 애드라떼라는 어플을

삭제했는데 

adlatte라는 폴더가 남아있네요~

내용물이 있나 확인했더니 그냥 빈폴더!

바로 삭제해주시면되겠죠? 



또 광고를 의미하는 'ad'라는 이름이

들어가있는 파일들!

주로 쓸모없는 광고를 위한 폴더일

가능성이 높으니 역시 내용물 확인후

지워주시면 됩니다! 





짠~ 

필요없는 파일들을 정리하니

마음까지 후련해지네요~ㅎㅎㅎ



여러분도 필요없는 파일들은 

요렇게 정리해주시면됩니다.




중요한 파일을 지우지 않도록 

확인하시는 작업 꼭 잊지 않으셔야합니다!!




Android나 Application같은 폴더들은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의 동작을 할수있게

도와주는 파일들이 들어있는 폴더들이니

지우지않도록 꼭 유의해주시길 바라면서



오늘의 가이드를 마치겠습니다!! 

^ㅡ^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