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이드 18. 런처 이용하기

V.1/안드로이드 사용가이드

by ADY_P 2013. 1. 11. 11:25

본문

반응형





안드로이드의 최대 장점은

바로 자유로움에있어요!!!



핸드폰을 정~~말 자유롭게

꾸밀수있다는게 장점이죠!!!



그런데 . 

제공되고있는 자유를

마음껏 누리고 계신가요!?



나는 이런 기본화면인데~~ㅠㅠ






주변분들 폰을 몰래 훔쳐보면!!

이렇게 이~~~~쁘게 꾸민 분들이

 너무 많더라구요~~!! 



도대체 어떻게 고친거지?!

고작 배경화면밖에 못바꾸겠어...



싶은분들이 많죠?!



비밀은 바로..



어플리케이션들을

배경화면에 표시해주는

런쳐 를 바꿔준거랍니다..!! 



오늘 어디 한번

기본런쳐로만 설정되어

썰렁한 어플을 

런쳐를 이용해 이쁘게 꾸며봅시다^___^!!





* 다른 런쳐 어플리케이션 받기




기본런쳐는 설정에 

상당히 제한된 부분이 많아요~



다양하게 수정이가능한

시중의 다른 런쳐를 이용해봅시다!



마켓에 런쳐를 검색하시면 

굉장히 다양한 런쳐들이

많이 나와있구요~



저는 오늘 go런쳐ex를 받아서

실행해보도록할게요^__^ 





* 기본런쳐로 설정하기




런처를 다 받으셨다면

홈키를 한번눌러보세요!!



홈으로 사용할수있는 

런처들이 뜨게되는데



'이 작업에 대해 기본값으로 사용' 에 

체크해 주신 다음에

기본으로 사용하실 런처를 터치해 주시면



다음부터는 선택할 필요 없이

해당 런처가 기본값으로 사용된답니다~^_^ 



짜잔^^ 

다운받은 고런쳐가 기본런쳐로

설정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런처 설정 변경하기




자 이제 런처를 내 마음대로

자유롭게 변경해볼까요~?




1. 독바 수정하기!



아래에 있는 독바를 내 마음대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독바에 원하는 어플을

끌어넣으면 자유롭게 수정이 되는데요~!



이렇게 독바에 있는

메세지를 카톡으로 변경하거나

하는식으로 수정할 수 있겠죠~?^___^




2. 독바 아이콘 바꾸기



독바에있는 아이콘을

 이쁘게 꾸밀수도있다는사실!



천천히 따라해봅시다!



변경을 원하는 독바의 아이콘을

꾹~눌러주면 메뉴가 뜨는데

아이콘을 선택해줍니다!



런쳐에서 제공하는 아이콘으로

바꾸셔도 되고,

자신이 갖고있는 갤러리의

사진으로 바꿀수도있어요!!



저는 갤러리에 받아놓은

아이콘으로 변경해보겠습니다!^__^ 



갤러리에 가보니

제가 받아 놓은 아이콘이있네요~



이 아이콘들로

독바의 아이콘을 바꿔보도록하겠습니다^.^ 



요렇게 이쁘게 바뀐모습을

확인할수있네요^_____^*





3. 테마 적용하기




고런쳐에서는 

테마설정을 이용해

손쉽게 핸드폰의분위기를

확~ 바꿀수도있어요!



최근에는 테마를 종류별로

제공해주는 어플들도 많이

생겼으니 이쁜걸 골라서

한번 설정 해보도록 할게요~!!



저는 폰테마샵에서 제공되는

런쳐테마를 받아서

바꿔보도록하겠습니다~!! 



이쁜 테마들중 본인의 취향에 맞는

테마를 찾아서 다운받아주세요~! 



다 다운받으셨다면

이제 적용을해봅시다.

메뉴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테마를 눌러줍니다!



installed에서 

받아놓은 테마가 있는게 보이네용!

눌러줍니다! 



적용시켜줍니다!!



짜잔!! 이쁘게 테마가 적용된 모습이 보이네요~^__^ 





4. 어플리케이션 아이콘 바꾸기




배경화면 어플리케이션의

아이콘들도!! 

내가 원하는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바꾸고자 하는 아이콘을

꾹~~눌러주면 나오는 메뉴에서

아이콘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앞서 독바의 아이콘을

바꿔준 과정과 같습니다.

원하시는 아이콘을 눌러서

바꿔 주시면 되요~!



 터치 몇번으로

내가 원하는 아이콘으로 샥!

바꿀수있어요^___^ 





자 런쳐를 잘 알고 이용하면!!



요렇게 투박한 배경화면도 



요렇게 이쁘게 바꿔줄 수 있네요~~ 그쵸?^___^





많은 분들게 유용할 이번 가이드!!

모두 잘 따라오셨나요?




저는 능력이 안되서 더 이쁘게 못꾸몄지만

여러분들은 더~~이쁘게

꾸미실 수 있을것 같은데요!!




다들 이번 가이드로

런처에 대해 빠삭하게 익히셔서

이쁜 배경화면으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